검색

 최종편집 : 2019-06-14 오후 05:49:01

전체기사

커뮤니티

독자투고

공지사항

직거래장터

자유게시판

뉴스 > 문화예술관광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영화의 도시 전주, 촬영 열기로 ‘후끈’

이병헌 주연 ‘남산의 부장들’ 등 다수 영화 촬영 예정

2019년 01월 04일(금) 11:11 [(주)전북언론문화원]

 

세계에서 가장 멋진 영화제인 전주국제영화제가 열리는 전주가 영화촬영지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 (주)전북언론문화원


(사)전주영상위원회(위원장 김승수 전주시장)는 지난해 한국영화산업 위축에도 불구하고 총 64편의 영화·영상물 촬영을 유치함으로써 전주 영상산업을 이끌었다고 4일 밝혔다.

대표적으로, 2019년 한국영화를 이끌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과 송강호 주연의 ‘나랏말싸미’, 2018년 극장가를 좀비로 물들인 ‘창궐’ 등의 영화가 전주에서 촬영됐다.
또한, 한국영화 탄생 100주년이자 제20회 전주국제영화제가 열리는 올해는 이선균·설경구 주연의 영화 ‘킹메이커’가 전주 로케이션을 타진하는 등 많은 영화인들이 촬영을 위해 전주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 (주)전북언론문화원


특히, 전주영화종합촬영소의 경우 올해 이병헌·이성민 주연의 영화 ‘남산의 부장들’을 시작으로 이미 205일이 예약되는 등 올 한해도 영화팀들의 지속적인 러브콜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전주영화종합촬영소는 지난해 J2 실내스튜디오 보강공사에도 불구하고 지난 2017년 운영일수(668일/J1 실내스튜디오·J2 실내스튜디오·야외세트장 합산)보다 55일이 더 많은 723일의 가동률을 기록했다.

ⓒ (주)전북언론문화원


이와 함께, 전주영상위는 영화촬영 지원과 함께 올 한해 지역 영상산업기반 조성과 영화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사업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감독들의 성장과 제작활동을 지원하는 ‘전주 단편영화 제작지원’ △지역의 우수한 인력들의 장편영화에 대한 도전을 응원하고 인재를 육성하는 ‘전주 지역영화 기획개발’ △지역의 콘텐츠를 보존하고 발굴하기 위한 ‘전주 다큐멘터리 제작지원’ △영화의 기본인 시나리오에 대한 교육프로그램인 ‘전주시나리오스쿨’ △전주지역 영상문화예술 지원 및 저변확대를 위한 ‘전주 영상콘텐츠 구축’ 등이다. ‘2017년 전주 단편영화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제작된 김유라 감독의 영화 ‘말 없이 추는 춤’은 지난해 ‘제10회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 경쟁부문 대상에 이어 세계3대 단편영화제인 ‘끌레르몽 페랑 단편영화제’ 국제경쟁에 진출하는 성과를 낳기도 했다.

특히, 올해는 전주 영화인들에게 장편영화제작의 기회를 주는 ‘지역영화제작지원’ 사업이 최초로 시행된다. 또, 단편영화제작에 관심은 있지만 접근이 어려운 예비창작자들을 위해 이를 도와줄 ‘영화영상제작 슈퍼바이저 지원’사업이 시행될 예정이여서 전주지역 영화제작 환경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전주영상위는 올해 전주시민들이 문화가 있는 삶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시민들을 위한 지역영상문화지원 사업으로 △전주 영상관련 동아리 지원사업인 ‘전주 영상콘텐츠 구축’사업도 전개한다.

전주시 서배원 문화정책과 과장(전주영상위원회 운영위원장 대행)은 “앞으로도 전주영상위원회는 지역의 영화산업 뿐 만 아니라 지역주민이 향유할 수 있는 다양한 영상 문화사업 등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지원단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사전북닷컴 기자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주)전북언론문화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전북언론문화원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주)전북언론문화원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회사소개 - 조직도 - 임직원 - 광고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구독신청

 사업자성명: (주)전북언론문화원 / 사업자등록번호: 전라북도 아00041 / 등록일자 : 2009년 9월 25일 / 발행소: 54994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213 대우빌딩 14층
발행인: 김진구 / 편집인: 김진구 / mail: minbum7981@hanmail.net / Tel: 063-288-6800 / Fax : 063-288-680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은자
Copyright ⓒ (주)전북언론문화원.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