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만통합검색

 최종편집 : 2019-02-22 오후 04:49:22

전체기사

커뮤니티

독자투고

공지사항

직거래장터

자유게시판

뉴스 > 경제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 김지혜 회장 취임

차별화된 여성단체 만들 것

2019년 01월 17일(목) 09:23 [(주)전북언론문화원]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 제8대 회장으로 김지혜 티앤제이건설 대표이사가 취임했다. 제7대 박영자 회장 이임식 및 제8대 김지혜 회장 취임식이 1월 17일 르윈호텔에서 열렸다.

ⓒ (주)전북언론문화원


이날 행사는 송하진 전라북도지사,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김승수 전주시장, 김광재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등 지방자치단체 및 유관기관 단체장, 도내여성기업인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 (주)전북언론문화원


제8대 회장으로 취임한 김지혜 회장은 앞으로 3년간 협회를 이끌게 된다.

전임 박영자 회장(성웅종합건설 대표이사)은 이임사를 통해 “지난 3년간 소중하고 값진 경험을 통해 깨달은 지혜를 여러분과 함께 내드리고 싶다”며 “앞으로도 더욱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 (주)전북언론문화원


김지혜 신임 회장은 “첫 출발과 행보는 미약하지만, 함께하는 모든 순간을 소중히 여기며 한걸음씩 나아가겠다”며 “차별화된 여성단체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 (주)전북언론문화원


이 날 참석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정윤숙 회장은 “협회 발전을 위해 관심을 가져준 송하진 도지사님을 비롯한 모든 전북 도민에게 감사드린다”며 “비천도해라는 말처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단체로 비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하진 도지사는 “8대 신임 회장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전북 발전과 도약에 있어서 여성 경제인들의 힘이 큰 역할을 하고있는 만큼 하나로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주)전북언론문화원


김승수 전주시장도 축사를 통해 “여성의 권익과 지위 향상을 위해 노력해주신 박영자 전임 회장과 여성 경제인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설렘과 희망을 품고 있는 시작인 만큼 모두가 손을 맞잡고 2019년을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김광재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여성경제인들의 적극적인 경제활동이 전북 전체사업에 있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며 “여성기업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는 전임회장으로부터 기 이양식이 있은 후 박영자 회장에 대한 공로패 전달과 김광재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과 전라북도 송금현 기업지원과장에 대한 감사패 전달식이 있었다.

ⓒ (주)전북언론문화원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 제 13조에 의해 설립된 법정단체로 여성의 창업과 여성기업의 경영활동 및 판로지원 등 여성기업 지원을 위한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전국 2,600여명의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

전북지역의 여성경제인을 대표하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는 1999년 7월 창립하여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운영과 실전 창업강좌, 여성가장 창업자금 지원 등의 활동으로 여성 창업을 독려하고 있다. 또한 여성경영인육성 리더십스쿨, 차세대 여성CEO 양성과정과 여성최고경영자과정 교육을 개최하여 여성인재발굴과 여성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사업을 진행하며 공공구매판로확대를 위한 여성기업 확인서 발급업무도 하고 있다.

사업자등록을 한 개인사업체의 여성, 회사의 대표이거나 기업의 임원인 여성은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현재 206개의 회원사와 도내 1,535개의 여성기업과 동행하고 있다.

ⓒ (주)전북언론문화원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 제8대 김지혜 회장의 포부를 들어봤다.

- 앞으로 협회를 이끌어 나갈 계획은?
▷ 차별화된 여성단체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전북지회의 위상 강화를 위해 여성기업의 질적 성장 및 양적 향상을 위한 활동 참여를 유도하고 여성기업확인증 발급요건 강화로 자생력을 키우고 전북 지역의 맞춤형 여성기업을 위한 대안정책을 모색하겠습니다.

- 회원간 소통의 창구는 어떻게?
▷회원간 타 지회간의 교류를 모색하겠습니다. 호남권역 및 충청권역의 유대관계를 위한 지속적인 교류를 활성화하고 제조업, 공사업, 도,소매 등 업종별 또는 타 업종간 유기적인 관계도 유지할 계획입니다. 원료 제조업과 유통업체, 공사업체 등 협약을 통해 회원사의 매출 증대를 꾀할 계획입니다.

- 시군 지역의 관계유지 및 활성화 방안은 ?
▷ 지역별 분과를 활성화해서 14개 지자체 간담회 및 인근 정부 공공기관과의 협약을 추진하겠습니다. 지역별 여성기업발전협회의 활발한 분과 운영으로 지자체와 원활한 관계를 유지하고 지역 여성기업 중 협회 미참여 기업은 가입을 유도하겠습니다.
상설전시장 오픈도 활성화시켜 워크숍 등 회원사 제품 홍보부스 설치 및 우체국 E-POST 상품 등록을 확대해 나아가고 지방 중소벤처기업청 행사나 지자체 행사에 제품 홍보를 통한 판로를 개척해 나아가겠습니다.

- 전북지회는 어떤 사업을 하고 있는지?
▷ 여움 브랜드, 서로사랑네트워크의 적극 참여로 쇼핑몰 활성화에 따른 브랜드 참여기업을확대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운영 자금 확보를 위해 기술보증, 신용보증기금 등 금융지원 확대 방안을 모색하고 회원사의 이노비즈, 메인비즈, 강소기업인증 등을 추진으로 여성기업 지원을 위한 가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협동조합 형태의 창업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동아리 활동 활성화로 나눔 봉사 실천도 하고 있습니다.

- 8대 회장 취임의 소감은?
▷ 어깨가 무겁습니다. 첫 출발은 미약하지만 함께하는 모든 순간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한걸음씩 나아가겠습니다. 여성경제인들이 하나되어 전북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김지혜 회장>
- 티앤제이건설주식회사 대표이사 1964년생(56세)
- 전북대학교 대학원 생물학과 이학박사
- 전북대학교 과학학과 겸임교수(2009~2013년)
-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혁신코디네이터(2016년)
-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 부회장(2016년)
- 전북도시자 표창(2016년)
- 미래창조과학부장관 표창(2016년)
- 국무총리 표창(2018년)

시사전북닷컴 기자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주)전북언론문화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전북언론문화원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주)전북언론문화원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전라북도축구협회 사랑의 쌀 전달

전북도,사회적경제 활성화로 지역일..

군산 개야도항 국가어항으로 지정

군산시의회 김영자 의원, 한국을 빛..

고창군 3.1운동 100주년 기념식

'실패박람회' 6월 전주에서 열린다

부안 고창 시장, 팔도장터 관광열차..

원광대 제생의세 봉사단, 네팔 의료..

심 민 임실군수, 지자체평가 전국 ..

전북 축제 전국 최고!

회사소개 - 조직도 - 임직원 - 광고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구독신청

 사업자성명: (주)전북언론문화원 / 사업자등록번호: 전라북도 아00041 / 등록일자 : 2009년 9월 25일 / 발행소: 54994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213 대우빌딩 14층
발행인: 김진구 / 편집인: 김진구 / mail: minbum7981@hanmail.net / Tel: 063-288-6800 / Fax : 063-288-680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은자
Copyright ⓒ (주)전북언론문화원.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