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최종편집 : 2019-12-14 오전 09:20:38

전체기사

커뮤니티

독자투고

공지사항

직거래장터

자유게시판

뉴스 > 사회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미세먼지 NO! 맑은공기 YES!

우리함께 미세먼지 해결해요

2019년 11월 19일(화) 16:11 [(주)전북언론문화원]

 

전주시 미세먼지(생물성연소) 시민측정단 발대식이 (사)전북사회경제포럼(이사장 김진태) 주최로 19일 전주 용호근린공원에서 열렸다.
2019 전주시 사회혁신 기획협력사업으로 마련된 이 날 행사는 김진태 이사장을 비롯 이경신 전주시의원, 이윤자 전주시의원, 전주시사회혁신센터 조선희 센터장, 코끼리유치원 아이들이 함께 해 미세먼지 저감방안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윤자 시의원은 “미세먼지 NO 맑은공기 YES를 위해 시민측정단 발대식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 많은 활동에 기대를 갖게됐다”고 말했다.
식전공연에서는 나니레 국악단(대표 김성훈) 퓨전국악의 아름다운 선율이 늦가을 하늘을 수 놓았다.

전주시사회혁신센터 조선희 센터장은 개회 선언에서 “미세먼지에 대한 대책을 기관이나 행정에서 해 왔지만 이제는 시민이 직접 미세먼지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할 때”라고 강조했다.

ⓒ (주)전북언론문화원


김진태 이사장은 “아침에 창을 열기 전 하늘을 살펴보며 미세먼지를 걱정하는게 일상이 되었다. 미세먼지는 이제 우리의 일상사와 밀접하게 연관된 심각한 문제가 되었다.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미세먼지 문제에 관심을 기울이고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는 저감대책에 고민하는 상황이 되었다”면서 “전주시민들이 미세먼지에 대한 이해를 놓이고 저감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할 상황이라는 인식하에 자발적 측정활동을 펼치게 되었으며 전국 최초로 시민주도의 체계적인 미세먼지 측정활동을 전주에서 시작하려 한다”고 말했다.

ⓒ (주)전북언론문화원


또한 “행정이 노력하는 저감정책과 연계하고 동참하면서 미세먼지로 인한 불편함을 시민의 시각과 입장에서 바라보고 대응하고자 한다. 당장 해결은 힘들더라도 시민들이 관심을 기울이고 전문자, 행정과 협력해서 노력한다면 미세먼지로 인한 위협은 상당부분 감소될 것이라 생각한다”면서 “나아가 전주지역 시민들의 적극적인 실천과 행동이 선도적 사례가 되어 긍정적 영향이 파급될 것이라는 기대도 해본다”고 말했다.

ⓒ (주)전북언론문화원


시민측정단 이효태 이용순 대표를 비롯한 단원들은 우리의 다짐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미세먼지 측정활동을 한다. 시민이 궁금해하는 미세먼지 문제를 공유한다. 시민과 행정이 공동으로 합심하는 긍정적 활동을 목표로 한다. 전주지역의 미세먼지 해결을 위해 행정과 적극 협력한다”고 다짐했다.

ⓒ (주)전북언론문화원


이에 앞서 (사)전북사회경제포럼은 10월31일 맑은공기 미세먼지 저감방안 워크숍을 열었다.

시사전북닷컴 기자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주)전북언론문화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전북언론문화원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주)전북언론문화원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전라북도, 2020년도 국가예산 7조6,..

Contribution/ 규제개혁, 청렴으로 ..

전북도의회, 2020년 전북도-도교육..

와이즈멘 전주풍남클럽, 휠체어 25..

김제시 '청년정책' 눈에 띄게 성과 ..

전주시의회 강동화-이경신 의원 감..

한국당전북도당, 문 정권 국정농단 ..

전북도 행정기구 일부개정조례안 수..

전북노조 위원장 김형국-수석부위원..

전북도교육청, 공립-사립 고교 수업..

회사소개 - 조직도 - 임직원 - 광고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구독신청

 사업자성명: (주)전북언론문화원 / 사업자등록번호: 전라북도 아00041 / 등록일자 : 2009년 9월 25일 / 발행소: 54994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213 대우빌딩 14층
발행인: 김진구 / 편집인: 김진구 / mail: minbum7981@hanmail.net / Tel: 063-288-6800 / Fax : 063-288-680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은자
Copyright ⓒ (주)전북언론문화원.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