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최종편집 : 2019-10-23 오후 04:33:23

전체기사

국회

의회

정당

커뮤니티

독자투고

공지사항

직거래장터

자유게시판

뉴스 > 정치 > 의회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반려인에게 생명존중교육 이수제 도입을”

이윤자 전주시의원 주장…반려동물복지정책 先導 촉구

2019년 07월 26일(금) 08:11 [(주)전북언론문화원]

 

“모든 연령대 반려인들에게 반려동물에 대한 생명존중 교육 이수제를 의무화해야 됩니다.”

지난 7월 24일 열린 전주시의회 제362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복지환경위원 이윤자 의원(비례, 민주당)이 전주시에 동물복지정책을 제안하는 5분발언에서 나온 내용이다.

이 의원은 전주시 동물복지정책의 안정적 정착과 동물학대 없는 전주시를 만들기 위한 정책 제안을 하고자 한다며 말문을 열었다.

↑↑ 이윤자 전주시의원.

ⓒ (주)전북언론문화원

이 의원은 전주시는 인권과 동물복지, 돌봄 기능을 강화하고, 특히 동물복지정책 관련, 전국 최초로 동물복지 전담부서를 설치해 동물들이 행복한 동물친화도시를 만들겠다고 홍보하고 있으나, 지난해 전주시의 경우 반려동물 유기 전국 상위 10곳 가운데 6위(9075마리)를 차지하는 불명예를 안았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또 유기동물보호센터 건립 예산 3억원을 2년여 부지를 찾지 못해 정부에 반납했고, 지난해 완료된 ‘전주시 동물복지 마스터플랜’에 따라 완산구, 덕진구 각 1곳에 계획 중인 반려동물놀이터 중 덕진공원에 위치한 덕진권역 반려동물놀이터의 경우 인근 연화마을의 강력한 반대에 부딪쳐 사업이 터덕이고 있는 실정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의원은 이어 “최근 전주시의 조직개편이 보여준 의지만큼 전주시의 동물복지 정책이 말뿐인 정책이 아닌 동물과 반려인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동물복지 정책 중 ‘동물학대’와 관련, 반려동물에도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정책을 제안했다.

이 의원은 “수많은 범죄심리학자들은 힘이 약한 동물에 대한 공격성이 잘못 진화되면 사람에게 향할 수 있다”라는 연구결과를 인용하고, “동물학대를 방치한다면 향후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변질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 의원은 이러한 문제점을 예방하기위해 반려동물에 대한 생명존중교육을 어린이집에서부터 초중고 및 모든 연령대로 확산시켜야 한다면서 반려인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생명존중교육 이수제를 제도화한다고 주장하고 의무화할 것을 주장했다.

시사전북닷컴 기자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주)전북언론문화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전북언론문화원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주)전북언론문화원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2025 전주 드론축구 월드컵 전초전 ..

김제 노인복지타운 건강지원센터 ‘..

남원노암산업단지, 기업투자유치 ‘..

정읍시·전북도·KCFT(주), 1213억..

"LX드론전문교육센터 전북 설립으로..

원광대 원불교사상연구원, 제8회 개..

고창농악의 문화유산 가치조명 학술..

‘2019 동호인리그 왕중왕전’ 11월..

전북대병원 ‘제1회 특허・기..

한국전통문화전당, 찾아가는 한지보..

회사소개 - 조직도 - 임직원 - 광고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구독신청

 사업자성명: (주)전북언론문화원 / 사업자등록번호: 전라북도 아00041 / 등록일자 : 2009년 9월 25일 / 발행소: 54994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213 대우빌딩 14층
발행인: 김진구 / 편집인: 김진구 / mail: minbum7981@hanmail.net / Tel: 063-288-6800 / Fax : 063-288-680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은자
Copyright ⓒ (주)전북언론문화원.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